YouVersion

기독교 진리와 함께 하는 30일간의 성경 여행 (26/30) - 찬양

TR.H.Lee 2023. 6. 24. 09:14

 

성경원문

 

26. 찬양

 

성경: 시편 144편 1-11절, 요한계시록 14장 1-5절

-표준새번역

〈시 144:1-11〉
나의 반석이신 주님을 내가 찬송하련다.
주님은 내 손을 훈련시켜 전쟁에 익숙하게 하셨고,
내 손가락을 단련시켜 전투에도 익숙하게 하셨다.
주님은 나의 반석,
나의 요새,
나의 산성,
나의 구원자,
나의 방패,
나의 피난처,
뭇 백성을 나의 발 아래에 굴복하게 하신다.

주님,
사람이 무엇이기에 그렇게 생각하여 주십니까?
인생이 무엇이기에 이토록 염려하여 주십니까?
사람은 한낱 숨결과 같고, 기우는 그림자와 같습니다.

주님,
하늘을 낮게 드리우시고,
내려오시며,
산들을 만지시어 산마다 연기를 뿜어 내게 하십시오.
번개를 번쩍여서 원수들을 흩으시고,
화살을 쏘셔서 그들을 혼란에 빠뜨려 주십시오.
높은 곳에서 주의 손을 내미셔서 거센 물결에서 나를 끌어내시고,
외적의 손에서 나를 건져 주십시오.
그들의 입은 헛된 것을 말하며,
그들이 맹세하는 오른손은 거짓으로 속이는 손입니다.

하나님,
내가 하나님께 새 노래를 불러 드리며,
열 줄 거문고를 타면서 하나님을 찬양하겠습니다.

왕들에게 승리를 안겨 주신 주님,
주의 종 다윗을 칼에서 건져 주신 주님,
외적의 손에서 나를 끌어내셔서 건져 주십시오.
그들의 입은 헛된 것을 말하며,
그들이 맹세하는 오른손은 거짓으로 속이는 손입니다.

〈계 14:1-5〉
또 내가 보니,
어린 양이 시온 산에 서 있었습니다.
그 어린 양과 함께 십사만 사천 명이 서 있었는데,
그들의 이마에는

어린 양의 이름과 그의 아버지의 이름이 적혀 있었습니다.
그리고 나는 많은 물이 흐르는 소리와도 같고,
큰 천둥소리와도 같은 음성이

하늘로부터 울려오는 것을 들었습니다.
내가 들은 음성은

거문고를 타고 있는 사람들의 노랫가락과 같았습니다.
그들은 보좌와 네 생물과 그 장로들 앞에서

새 노래를 부르고 있었습니다.
땅으로부터 속량을 받은 십사만 사천 명밖에는

아무도 그 노래를 배울 수 없었습니다.
그들은 여자들로 더불어 몸을 더럽힌 일이 없는

정절을 지킨 사람들입니다.
그들은 어린 양이 가는 곳이면,
어디든지 따라다니는 사람들입니다.
그들은 사람 가운데서

하나님과 어린 양에게 드리는 첫 열매로 속량을 받았습니다.
그들의 입에서는 거짓말을 찾을 수 없고,
그들에게는 흠잡을 데가 없었습니다.


※ YouVersion의 자료는 상업적 이용 및 이동(퍼가기)을 할 수가 없습니다.